마스터 비타민? 비타민C!

영양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비타민C.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너무나도 유명한 영양소랍니다.

비타민C의 중요성은 18세기에 이르러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랜 항해를 하던 영국 해군들은 원인모를 괴혈병으로 앓거나 숨지곤 했는데요. 이때 군의관 ‘린드’에 의해서 레몬과 감귤류의 과일을 섭취하게 되었고, 병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하였습니다. 이후 영양분 결핍에 관한 원인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폴란드의 과학자 ‘풍크’로부터 ‘비타민’라는 명이 생겨나게 되었죠.

비타민C의 효능

비타민의 본래의 뜻은 ‘생명에 필요한 아민’입니다. 각기병 예방 효과가 있는 티아민의 ‘amine’에, 생명이라는 뜻의 ‘vita’가 합성된 말이예요. 후에 모든 비타민이 아민이 아니라는 것이 발견돼 e가 생략되고 ‘Vitamin’이란 단어로 정착되었습니다.

우리 생명에 필요한 비타민. 그 중에서도 비타민C는 ‘마스터 비타민(Master Vitamin)’으로 불리며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로 여겨집니다. 그럼 어떤 주요한 기능을 하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면역력 증진과 염증 개선

비타민C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은 항산화입니다. 항산화는 쉽게 말해 몸의 유해물질을 없애 주는 것이죠. 염증 증상을 완화와 면역력을 증진에 효과적이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예방을 할 때 비타민C 섭취량을 늘리는 이유도 이와 관련된 것이랍니다.

2.위와 대장 기능 향상

앞서 말씀드렸듯 비타민C는 염증 완화에 탁월합니다. 이는 위에 염증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을 소멸시키기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죠. 평소 위염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것이 비타민C랍니다. 또한 대장 내 부패균을 발효균으로 바꿔주어 대장 점막을 보호해주죠. 대장질환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3.혈관 건강 개선

비타민 C는 혈액이 응고를 막아 혈전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신진대사에 발생하는 발생기산소를 봉쇄해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죠. 이에 혈관이 막혔을 때 발생하는 뇌졸중, 심장발작,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4. 만성피로, 스트레스 회복

평소 스트레스가 심한 이들에게도 비타민C는 좋은 해결책이 됩니다. 과로나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체내에 비타민C가 빨리 결핍됩니다. 이에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부족해지면서 쉽게 피로하고 스트레스가 심해지는 상황이 반복되죠. 비타민C를 제때 공급해주게 되면 피로회복도가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가 줄어들게 된답니다.

올바른 비타민C 섭취방법

비타민C 최소 하루 권장량은 100mg입니다. 하지만 평소 음식 등으로 비타민C 섭취량이 적거나,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을 경우 하루 1,000mg 정도 가 필요하답니다.

하루 권장량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아닌가, 염려되시죠?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내의 일정량 이상이 넘어가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이죠. 섭취 시에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에요. 하지만 과다하게 복용할 시 설사와 복통을 일으킬 수 있기에 최대 2,000mg를 넘지 않게 복용해야 합니다.

네추럴라이즈의 비타민C는 함량이 1,000mg으로, 하루 1캡슐 섭취로 식약처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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