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달라야 합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평소에 꼭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 대표적인 것으로는 종합 비타민이 있죠. 몸에 부족한 영양분을 추가적으로 공급해주면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하지만 어른이 먹는 것과 아이들이 먹는 것은 달라야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홍수 속에서 더욱 신경 써야 할 것은 바로 선택과 집중! 그렇다면 지금 한창 자라고 있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우선 아이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비타민의 정확한 정의를 아는 것이 중요해요. 비타민이란, 우리 몸의 물질 대사나 생리 기능을 조절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몸에서 스스로 합성하지 못하거나, 필요한 것에 비해 양이 미치지 못하는 경우 음식을 통해 섭취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연구를 통해 발견 된 순서에 따라서 비타민 A, B, C 등이 있답니다. 그렇다면 각각 비타민에 따른 효능과 효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아이에게 맞는 비타민은 무엇이 있을지 꼼꼼하게 체크해 보겠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A는 신체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시각세포를 구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성숙한 세포가 어떠한 특정 기능을 가진 세포로 발달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인데요. 특히 시력을 좋게 만드는데 효능이 있으며 이외에도 면역력이나 성장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랍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식품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와 같은 채소 종류예요. 어렸을 때 밥을 먹으면서 반찬투정을 하거나 채소 반찬을 먹지 않으면 골고루 먹어야 한다며 한 소리를 들었던 경험 다들 있으신가요? 그 이유가 바로 이것이랍니다. 채소에는 성장에 필요한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꼭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비타민A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면 야맹증, 안구건조증, 성장 부진, 면역력 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유독 밤이 되면 적응 능력이 저하되거나, 색을 구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라면 시각적인 효능이 대부분인 영양소인 비타민A가 부족해서 그런 것은 아닌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음식으로 충분한 섭취가 어렵다면 건강기능식품으로도 꼭 섭취해주는 것이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

비타민B는 세부적으로 또 여러가지가 나눠지고 있어요. 단백질과 지방산 대사에 관여를 하는 비타민B5, DNA 합성과 신경섬유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12가 있죠. 이 두 가지 모두 아이들 성장에 있어서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B5는 뇌의 신경과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단백질의 섭취량에 비례해 필요한 양이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이것이 많이 함유된 음식으로는 돼지고기, 고등어, 계란, 바나나 등이 있죠.

그리고 비타민B12는 특히 아이들이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손꼽히는 것인데요. 이는 적혈구의 생성과 이를 성숙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우유, 계란, 고기 등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B12. 만약 이 영양소가 충분하지 않다면 성장 및 발달 저하, 활동성 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리고 비타민B가 부족하면 엽산의 흡수가 원활하기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빈혈이 발생이 잦고, 쉽게 코피가 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죠. 건강하고 활기찬 아이를 위해서는 비타민B. 절대 잊지 말아주세요!

비타민C

비타민C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바로 신체 내 콜라겐을 형성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는 영양소이죠. 특히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더욱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자라는 과정에 있어서 골격을 성장시키고, 혈관벽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건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죠.

이러한 비타민C는 과일과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90% 이상의 대부분의 과일, 채소에 모두 함유가 되어 있는 영양소이니 평소 밥 이외에도 충분한 과일, 채소 섭취로 비타민C를 공급받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비타민C의 경우에는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섭취하기에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일상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 하지만 이를 간과하고 충분한 섭취를 해주지 않는다면 빈혈, 근육통, 무기력증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감기가 자주 걸리거나, 알레르기 증상이 평소에 자주 일어난다면 비타민C가 부족한 탓일 수도 있으니 이 경우에는 특히나 더욱 꼼꼼하게 비타민C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와 근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성장을 할 때 그 어떤 영양소보다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밀도를 높여주고, 면역조절 세포와 상피세포를 증식시키면서 성장하는 뼈, 근육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이죠.

이는 육류나 치즈, 버섯 등에 많이 포함된 영양소로 실제로는 햇빛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는 비타민이지만, 성장하는 아이에게는 이정도의 양으로는 턱없이 모자라죠. 식품을 통해 충분한 섭취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비타민D가 충분히 섭취되지 않고 결핍이 된다면 뼈 건강과 관련된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고, 면역력 저하나 심혈관계 질환 등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충분한 양을 섭취해주는 것이 필수라고 할 수 있겠어요. 이외에 아토피와 같은 피부염 증상이 심한 경우도 비타민D가 부족해서 일어나는 일일 수도 있으니 영양소 보충으로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칼슘

뼈를 성장시키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영양소인 칼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 칼슘 섭취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는 근육과 신경 기능을 조절하는 것을 비롯해서 혈액 응고를 돕는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성장에 있어서 필수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칼슘은 멸치와 같은 뼈째 먹는 생선이나 갑각류, 해조류 등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으며 이러한 칼슘의 흡수를 돕는 식품으로는 우유, 다시마, 양배추 등이 있답니다. 칼슘은 몸의 골격을 담당하는 것인 만큼 아이 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손꼽히는 것이에요.

만약 이러한 칼슘이 부족해지면 근육의 수축 및 경련, 골다공증 등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특히 또래 아이들에 비해서 성장이 늦거나, 발달 속도가 느린 아이의 경우에는 체내 칼슘 흡수량이 낮을 수 있답니다. 평소 칼슘이 많은 식품을 비롯해 흡수를 돕는 식품들을 많이 섭취하고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아요.

철분

칼슘과 비슷하게 아이들의 골 질량이 증가하는 성장기 시기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손꼽히는 것, 바로 철분입니다. 철분은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 속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성분 중 하나로 에너지 대사와 체내 다양한 효소를 만드는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철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육류의 붉은 살코기, 계란 노른자, 견과류, 콩류 등이 있는데요. 만약 아이가 평소 빈혈을 자주 앓거나, 코피가 자주 난다면 철결핍성빈혈일 경우가 크답니다. 이는 영유아에게 흔히 나타나는 질병으로 철분을 충분히 섭취해서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이러한 철분의 효능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철분의 산화를 막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오메가3

오메가3는 두뇌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뇌의 신경 세포를 자극하고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매우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아이들의 체질 개선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평소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아토피,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아이들이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면 집중력이 완화되는 것은 물론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며, 알레르기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를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마음은
부모라면 모두 같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상황과 식습관, 성장 상태에 고려해서 필요한 비타민은 보충해주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그렇다면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죠. 어떤 건강기능식품을 어떻게 섭취하느냐는 것입니다. 사실 시중에도 건강기능식품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에요. 가까운 마트나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보아도 여러 가지 종류의 건강기능식품들이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하지만 아이들이 먹는 건강기능식품은 어른이 먹는 것과는 달라야 합니다. 영양소의 차이도 있겠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와 취향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이 필요하죠. 한 번 먹고 마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지속적으로 섭취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이끌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좋답니다. 엄마가 먼저 챙겨주지 않아도 아이들이 스스로 먹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죠. 만약 지금 아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찾고 있다면 아이의 눈높이를 맞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인 네추럴라이즈의 ‘멀티비타민 꾸미’를 추천해드려요.

꾸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멀티비타민으로 어린이를 위한 비타민 보충용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아이들이 자라는데 있어서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담은 것으로 모양도 맛도 효능도 오직 아이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죠. 말랑말랑 젤리 같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편식하는 아이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랍니다.

맛있게 씹어서 혹은 녹여서 섭취하는 아이들 전용 멀티비타민 꾸미. 유아,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의 성장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비타민A, B6, B12, C, D, E, 비오틴, 엽산, 나이아신이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답니다.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이 어려운 아이를 위한 비타민 A,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6, 정상적인 엽산대사를 위한 비타민B12,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비타민C, 자라는 아이들의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 세포의 혈액 생성과 태아신경관 정상발달에 좋은 엽산,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과 판토텐산까지. 이 모든 것을 멀티비타민 꾸미 하나면 완벽하게 섭취할 수 있어요.

전문 제조시설을 갖춘 캐나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네추럴라이즈의 제품으로 보다 믿을 수 있는 섭취가 가능해요.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오렌지맛, 레몬맛, 딸기맛 등으로 이뤄져서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랍니다.

아이들이 필요한 영양소에 따라 모든 비타민이 담긴 멀티비타민 꾸미, 칼슘&비타민D 꾸미, 오메가 꾸미까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꾸미는 다양한 비타민을 담아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만 3세 이상의 아이라면 누구든지 섭취가 가능하고, 어른들도 먹어도 좋은 네추럴라이즈의 건강기능식품 꾸미로 맛있고 즐겁게 건강을 지켜보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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