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가도 초록은 내 품 안에, 초록을 품은 힐링 플레이스

최근에 회색 도시에서 그린 에너지를 뿜어내는 식물과 공존하는 공간이 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초록에 대한 갈망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컬러 테라피스트 김선현씨의 말에 따르면 초록색은 육체적, 정신적 균형을 맞춰 고요하고 평안한 상태를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뒷목이 당기고 호흡이 가빠지는 스트레스 상황은 이제 일상인데요, 이럴 때 바로 혈압과 맥박을 떨어뜨리는데 효과가 있는 그린 테라피는 응급상비약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초록은 교감신경계의 안정과 신장과 간장의 활성화를 통한 정화작용을 제공하고 뇌하수체를 자극시켜 내분비선의 활동이 증대되어 혈액 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어려운 생물학적 반응을 떠나, 회색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무의식 속에 각인된 자연 색채에 대한 그리움인 동시에 자연 색채로부터 안정을 얻고 싶은 인간의 욕구 아닐까요. 자, 그럼 당신의 무의식이 이끄는 그 곳! 사계절 내내 초록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북한산 제빵소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126-11

평일 – 10:00~21:00 / 주말 – 10:00~22:00(매주 월요일 휴무)

02-352-3548

북한산이 병풍처럼 둘러 싸고 있는 은평 뉴타운에서도 한옥 마을 안 쪽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북한산 제빵소>는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명소입니다.

<북한산 제빵소>는 특이하게 스타트업 기업의 브랜드인데요, 제빵에 대한 전문 공간이 따로 있을 만큼 제대로 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기메뉴인 포카치아빵부터 시그니처 메뉴인 북한산 달걀버거까지 종류가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지만 무엇보다 유기농 밀가루, 통밀, 호밀에 유기농 비정제 설탕, 프랑스산 버터 등 재료에 대한 고집이 느껴져 더욱 믿음이 갑니다. 빵이 나오는 시간이 공지되어 있어 갓 나온 따끈따끈한 빵과 함께 3층 브루잉바에서 바리스타가 추천해주는 핸드드립 커피를 맛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1층은 통유리 개방감과 함께 마치 숲 속에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이고 2층과 3층은 가드닝과 갤러리 느낌이 물씬 풍기는 여유로운 공간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층층마다 푸릇푸릇한 초록이 함께 고소한 빵과 향긋한 커피를 맛 보시는 힐링은 나에게 주는 가장 소중한 선물이 아닐까요?

오로라 베이커리 카페

경기도 남양주시 삼패동 372-2

매일 10:00~02:00

031-577-6064

남양주의 카페하면 <카페 오로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미식가로 유명한 이영자씨의 선택을 받은 곳이라 이슈가 된 곳이기도 합니다.

다산 신도시 뒤쪽에 자리 잡고 있는 <오로라 베이커리 카페>는 시원하게 펼쳐진 한강뷰로 유명하지만 특이하게 카페 옆에 자리잡은 미니 식물원이 있습니다. 한강을 따라 식물원을 산책하며 힐링하기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이 식물원 덕분에 <오로라 베이커리 카페>에서는 사계절 초록을 느낄 수 있는데요, 허브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도 초록초록한 식물원에 있으면 마치 봄날 숲길을 걷는 듯 상쾌함을 만끽하실 수 있을 거예요.

<오로라 베이커리 카페>는 이름답게 맛있는 베이커리로도 유명한데요, 매장에서 주문한 갓 구운 빵과 향긋한 커피를 들고 정원이나 식물원 어디서든 마음에 드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으니 여기가 지상낙원처럼 느껴집니다.

롯데백화점 소공원

롯데백화점 분당점 ㅣ 경기도 성남시 수내동 14 3층 ㅣ 031-738-2366

안산점 ㅣ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1길12 5층 ㅣ 0507-1340-2599

10:30-20:00(금토일 20:30까지)

트렌드에 민감한 백화점에서 고객의 초록 니즈(needs)를 놓칠 리 없겠죠. 소비의 용광로 한가운데 오아시스 같은 초록 공간을 기획한 그들의 빅픽처가 실로 놀라울 따름입니다. “도심 속 작고 아름다운 소공주의 정원”이라는 컨셉으로 가히 식물원을 연상 시키는 이 공간은 그린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가드닝 복합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반려식물과 인테리어 소품 그리고 신선한 식재료로 만든 헬씨 푸드 등을 소개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클래스와 프라이빗한 파티 공간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40년이상 노하우를 지난 고려원예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센티에레’, 프라이빗 파티 및 케이터링 전문 브랜드 ‘크라인힐’, 그린 라이프를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브랜드 ‘클럽지’, 독일에서 온 정원 용품계의 명품 브랜드 ‘가데나’ 등 격이 다른 초록 식물과 공간을 통해 눈과 마음을 치유하며 일상 속 작음 쉼터가 되어 줄 소공원에서 진정한 도시인의 그린 라이프를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제주 송당나무 온실카페&가드닝센터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874-4

월-토 10:00-18:00/ 일 14:00-18:00

010-9364-2819

겨울에도 영하로 내려가는 일이 드물어 사계절 내내 초록초록한 제주도에도 어김없이 불어 닥친 가드닝 바람. 그 중에서도 오름이 많고 토양이 비옥하여 조경수가 잘 자라는 구좌읍 송당리에 유난히 초록초록한 <송당나무 온실카페&가드닝 센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비자림이 있어 더 이상의 초록은 없을 거 같지만 20년 이상 플로리스트를 해오신 사장님의 정성이 하나하나 느껴지는 가드닝 센터에 들어서면 자연에 안긴 듯 턱 편안해집니다. <송당나무 온실카페&가드닝 센터> 안에 전시된 꽃과 나무들은 모두 구매가 가능하고 2층 다락에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원예소품들도 구매가 가능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장님의 조언을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따뜻한 내부 온실도 아름답지만 약 1600평이 되는 야외 화원은 보는 것만으로도 속이 시원해집니다.

엄청난 규모의 나무와 꽃을 손수 하나하나 가꾸신다는 사장님의 정성과 수고에 절로 존경심이 드는 <송당나무 온실카페&가드닝 센터>에서 커피 한잔을 들고 화원을 거닐면 그 자체가 힐링입니다.

마마 인디고 in 푸켓

90 Kata Rd, Tambon Karon, Amphoe Mueang Phuket, Chang Wat Phuket

12:00-22:00

+66 63 323 1480

가드닝 열풍은 해외에서도 불고 있었는데요, 사계절 초록 일색인 태국에서 만나 본 <마마 인디고>는 사방이 오픈 되어 있어 진정한 온실효과를 살린 카페 겸 레스토랑입니다.

사방에 둘러 쌓인 식물들의 규모도 대단했지만 한 편에 자리잡은 요리에 쓰이는 다양한 바질의 종류에 또 한번 놀라게 됩니다. 너무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결정장애가 있으면 예상치 못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지만 다행히 초록초록한 실내를 둘러보며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관광지이다 보니 현지인보다는 외국사람들이 더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한국의 김치와도 같은 ‘쏨땀’은 ‘그린 파파야 샐러드’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로 까이양(훈제 닭고기)을 곁들여 먹으면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합니다.

마치 정글 안에서 새콤달콤한 ‘쏨땀’을 먹는 기분을 선사할 <마마 인디고>의 추억은 태국하면 떠오를 싱그러운 초록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성공적으로 구독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앗, 무언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지금 바로 구독하고 더욱 건강한 생활을 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