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의 대체재로 알려진 크릴오일에 대한 부정적 이슈로 혼란에 빠진 소비자들’
이 크릴오일은 남극해 크릴 새우로부터 추출한 기름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이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 인기를 끌었는데요.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은 41개 제품 중 12개로써 항산화제, 추출용매 성분 등이 기준치 초과 수준으로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크릴오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가 매우 떨어진 상태인데요. 물론 크릴오일 효과를 본 사람들로 인해 그 효능을 무시할 수 없지만 믿고 섭취할 수 있는 기준에 대해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네추럴라이즈에서는 어유가 들어간 크릴오일, 오메가3의 경우 유해성분의 함량을 꼭 체크해야 하는데 소비자가 직접 체크하기엔 어렵기 때문에 국내 식약처에서 검사를 통해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인 IFOS 인증을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IFOS는 각종 유해 물질 중금속 함유 여부에 대한 안정성 검사를 통해 등급을 부여하는 기관으로 국내 기준보다 더 많은 검사 항목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추럴라이즈 등 국내 업체 중 몇 곳이 IFOS 인증을 통해 안정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충분한 휴식과 영양소 섭취, 운동이지만 그게 어렵다면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좋은 원료와 정직한 공정 과정을 통해 얻어진 제품인 것인가 확인해야 합니다.
출처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7452)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