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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30세대 입맛을 사로잡은 여름에 먹으면 더 좋은 이색 과일
작성자 네추럴라이즈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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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20-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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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에 먹으면 더 좋은 이색 과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중요한 것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 적절한 운동,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마음가짐,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먹는 것입니다. 우리가 먹는 것들은 건강에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질이 좋고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몸도 건강해지고, 질이 나쁘고 해로운 음식을 먹는다면 건강도 나빠지는 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특히 요즘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는 2030 젊은 세대들은 전에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다양한 과일로 건강을 챙기는데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미용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최근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색 과일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보카도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최근 퓨전 음식이 크게 인기를 끌면서 국내에도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비타민 A, B1, B2, C, 등 11종의 비타민과 14종의 미네랄 등 각종 유익 성분들이 들어 있어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는 특히 미용에 효과적입니다. 일단 칼륨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나트륨 배출을 돕습니다. 아보카도에는 100g당 720mg의 칼륨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시금치(502mg)나 감자(556mg)와 비교해도 훨씬 많은 양입니다. 당분은 낮고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점도 다이어트에 유익합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카로티노이드’ 성분도 풍부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또한 혈관을 보호하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성분으로도 유명합니다.

How to Eat!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생으로 그냥 먹는 것입니다. 껍질과 씨를 제거한 과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 아보카도만 먹어도 좋고 각종 샐러드 등에 넣어 같이 먹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최근에는 아보카도 샌드위치나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등도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패션후르츠

열대과일 패션후르츠의 우리나라 이름은 ‘백향과’입니다. 백가지 향이 난다는 의미로 그만큼 패션후르츠의 맛과 향이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원래 아열대 지방에서 나는 과일이지만 최근에는 국내에도 재배하는 농가가 꽤 많아졌답니다.

비타민 A, B, C가 모두 들어있고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와 원기 회복에 효과가 좋습니다. 패션후르츠는 비타민C가 많은 것으로 유명한 석류보다도 무려 3배나 많은 비타민C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나이아신도 석류의 5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눈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미네랄이 풍부하고 그중에서도 특히 태아의 발달에 중요한 것으로 알려진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가 먹으면 좋은 과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또한 패션후르츠는 씨앗을 함께 먹는 과일입니다. 씨앗은 단단하지 않아서 먹는데 부담이 없고,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How to Eat! 패션후르츠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은 과일이니만큼 껍질을 제거한 뒤 그냥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패션후르츠는 신맛이 강한 편이어서 신맛을 싫어한다면 상온에서 3~7일 정도 숙성시켜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육을 설탕과 1:1비율로 섞어 잼이나 청처럼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탕과 섞은 패션후르츠를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상온에서 이틀간, 냉장고에서 하루 동안 숙성시키면 패션후르츠 청이 됩니다. 완성된 패션후르츠 청은 빵에 발라먹거나, 혹은 얼음 물에 섞어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맛있답니다!

무화과

굉장히 익숙한 과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무화과야말로 요즘 2030 세대 사이에서 가장 핫한 과일입니다. 무화과는 인간 역사상 가장 아름다웠던 여인이라고 알려진 클레오파트라가 많이 먹은 과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무화과는 폴리페놀과 칼슘, 칼륨 성분이 풍부해 중성 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프소사렌이라는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또한 무화과는 혈관 벽에 있는 활성 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일을 합니다. 벤즈알데하이드라는 항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먹으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하고 호르몬 균형에 도움을 줘 월경 증후군이 심한 여성이나 갱년기 여성이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는 소화기관의 건강에도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무화과에 들어있는 피신이라는 성분은 단백질의 분해를 돕습니다. 펙틴이라는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지방의 소화를 돕습니다.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기 계통이 편안해지고 식욕이 촉진되는데 이처럼 소화기관의 활동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많이 때문이랍니다.

100g당 40kcal에 불과한 낮은 열량도 무화과 인기의 요인입니다. 포만감이 들 정도의 양을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을 크게 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How to Eat! 생으로 먹어도 아주 맛있지만 잼을 만들어 먹거나 빵, 고기와 함께 곁들여 샐러드로 먹어도 훌륭합니다.

플럼코트

대표적인 여름 과일 자두와 살구가 만나 새로운 과일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플럼코트(Plumcot)라는 과일인데요, 자두를 뜻하는 플럼(Plum)과 살구를 뜻하는 애프리코트(Apricot)를 합쳐 부른 이름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자두와 살구를 1:1로 교배해 새로운 품종의 과일이 된 플럼코트는 자두의 새콤한 맛과 살구의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요즘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특이하게 교잡 시 과일의 혼합 비율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데 1:1로 교잡하면 ‘플럼코트’, 자두와 살구의 비율을 3:1로 혼합하면 ‘플루오트’, 반대로 자두와 살구의 비율을 1:3으로 섞으면 ‘아프리움’이 됩니다. 이 중 제일 인기 많은 플럼코트는 기존의 과일인 자두와 살구의 두 가지 과일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면서도 신맛이 좀 덜하고 당도가 더 높아 젊은 세대에게 특히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생김새는 언뜻 보면 천도복숭아와 비슷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표면에 미세하게 잔털이 나 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플럼코트는 수확 후 바로 먹으면 자두의 맛이 강해 시큼하지만 익을수록 살구의 맛이 강해지면서 달아지기 때문에 내 입맛에 맞게 과일을 익혀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럼코트에는 베타카로틴이 다른 과일보다 20-30배 더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무엇보다 수분은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How to Eat! 플럼코트는 특히 생으로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수분감과 당을 충분히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잼을 만들어 먹거나 채소와 함께 곁들여 샐러드로 먹어도 아주 맛있습니다.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수분감이 넘치고 당이 가득한 음식을 먹고 싶어지기 마련인데요, 이에 딱 알맞은 음식이 바로 과일입니다. 상큼하고 달달한 과육을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입속 가득히 퍼지는 과즙은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고 입맛이 살아납니다. 올여름 과일 덕후들의 취향을 저격한, 몸에도 유익하고 맛도 좋은 이색 과일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서 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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