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이기는 면역력!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 추천 Magazine - 네추럴라이즈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los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네추럴라이즈 매거진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바이러스 이기는 면역력!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 추천
작성자 네추럴라이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

바이러스 이기는 면역력!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기능식품 추천

최근 한층 더 쌀쌀해진 날씨와 더불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가 재차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기침할 때 발생하는 비말(침방울)로도 전염될 수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 때문에 길을 걸을 때마다, 또는 버스와 지하철 안에서 간혹 들리는 다른 사람의 기침 소리에 신경이 예민해지는 일도 다반사입니다. 아직까지 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이나 치료제가 나오지 않았다는 코로나19, 정말 이 질병을 이겨낼 방법은 없는 걸까요? 오늘은 근래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신흥 질환, 코로나19에 대해서, 이를 미리 예방하는, 또는 증상을 완화할 방법에 대해서 나누고자 합니다.

코로나19는 어떤 질환일까?

코로나19는 중국 우한에서 발견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데요. 처음에는 가볍게 열이 오르는 정도의 증상만 관찰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악화되며 폐가 섬유화되는 현상까지 동반, 무시무시한 폐렴까지도 이어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발견된 확진자는 대부분 중국을 다녀오거나 해외여행을 다녀온 젊은 층이었는데요. 다행히도 대다수 병을 이겨내고 퇴원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치료제가 없는 질병인데 어떻게 병을 이겨낼 수 있었냐고요? 바로 우리 몸에 자생하는 고유의 천연 방패막, ‘자가면역력’으로 코로나19를 치유한 결과라고 합니다.

면역력! 왜 중요한가?

확실한 치료제가 아직 없는 코로나19! 마땅히 예방하는 것만이 최선의 대비책이 될 텐데요, 이 가운데 현재 세간이 주목하는 우리 몸의 자가치유능력, 면역력에 대한 논의가 필요합니다. 면역력은 선천적인 면역력과 후천적인 면역력으로 구분이 되는데, 후자는 백신 주사 등으로 질병에 대항할 항체가 생긴 현상을 말하며, 전자는 개인위생 등을 철저히 하고 적당한 운동과 좋은 음식으로 튼튼한 몸을 유지할 때 발현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많은 연구진들이 인체의 자가치유능력과 이를 가능케 하는 면역력이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실제로 국내에서 발견된 확진자들의 치료도 이러한 인체 본연의 면역력을 높이는 증진요법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면역력 저하 시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

이렇듯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이 바로 면역력입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우리 몸은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병균 등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합니다. 이 때문에 점점 더 질병에 취약해지는 악순환이 생겨나기도 하지요.

1. 다한증 및 불면, 식욕부진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제일 먼저 입맛이 떨어집니다. 특히 규칙적이지 못한 생활은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주범이죠. 불규칙적인 생활, 또한 질병에 걸려서 면역력이 약화된 경우 숙면하기 어려워 면역력이 더욱 저하되기 쉽습니다. 자는 동안 많은 양의 땀이 발생하는 다한증이 생기기도 하지요. 정신적으로도 매사가 귀찮고 식욕이 떨어지며 식사를 거르게 됩니다.

2. 실외 활동의 지속적인 부족

날씨가 추운 겨울철이면 자연스레 바깥 활동을 줄이게 됩니다. 근래에는 미세먼지 여파로 사계절 가리지 않고 외부 활동을 삼가는 경향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 대신 스마트폰 등 영상 기기를 오래 시청하는 경우가 많이 신진대사가 저하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실내 활동보다는 실외 활동으로, 최소 30분씩 1주일에 3회 이상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아토피 피부염의 심화. 구취 발생

만성적으로 아토피 등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 면역력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느낌 등 복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지요. 아울러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입에서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도 관찰할 수 있으며, 입냄새가 심해지고 입 안이 쉽게 허는 등의 문제도 면역력 저하가 일어나면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렇듯 면역력이 저하되면 우리 몸에도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면역력은 우리 인체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중요한 수문장입니다.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중요한 면역력! 그렇다면 이렇듯 중요한 우리 몸의 파수꾼, 면역력을 어떻게 하면 더 강화할 수 있을까요?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으로 확실하게 보충하자!

무서운 신종 코로나 등 다양한 바이러스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 바로 이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산책 등 적당한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또한 평소에도 꼭 챙겨줘야 할 영양소가 있다고 하니,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꼭 보충해주는 게 좋습니다.

프로폴리스

비타민D

햇빛을 통해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지만 최근 추운 날씨로 인해 실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비타민D를 햇빛으로부터 흡수할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 것이 현실입니다. 비타민 D는 신체의 면역체계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라는 사실! 달걀 노른자나 참치, 연어와 같은 생선을 섭취하여 보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연

아연은 인체 세포의 분화와 합성에 관여하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에 있는 아연 성분의 90%가 근육과 골격에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그만큼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아연 섭취가 중요합니다. 다만 너무 많이 먹으면 체내 무기물질의 흡수를 과다해진 아연 성분이 방해하기 때문에 복용량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첨부파일 썸네일.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070.4217.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