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밖은 위험해!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건강식 Magazine - 네추럴라이즈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clos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네추럴라이즈 매거진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집밖은 위험해!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건강식
작성자 네추럴라이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0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

집밖은 위험해!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건강식

점점 날씨가 풀리며 봄이 오는 계절, 오늘로 우수의 절기를 맞았다. 그러나 아직도 무시무시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의 기세는 꺾이지 않아 세간의 우려를 사고 있다. 이 건강을 염려한 많은 이들이 외부 활동을 줄이고 너도나도 방에 ‘콕’! 방콕족으로 거듭나고 있다. 인산인해를 이루던 번화가와 헬스장도 한산하기 그지없다. 대부분 나갈 일을 만들지 않으려는 모양새다. 어쩌다 나가게 된다면, 마스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오프라인 마트가 저물고, 배달앱이 오다

이러한 코로나19의 여파로 대형마트, 백화점 등 매장들은 직격탄을 맞고 있는 반면, 쿠팡 이츠, 배달의민족 등 여러 배달앱들은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 이는 전염을 두려워한 종업원과의 대면 기피 현상으로 풀이되며, 업계는 당분간 이 같은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가령 배달의민족의 경우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주문 수는 약 744만 건으로 한 달 전 같은 기간 주문량인 692만 건과 비교해 8%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12번 확진자가 나왔던 이달 1일 주문량은 전월 대비 14.5% 뛰었고, 2일일 역시 11.8% 증가했다. 설 연휴 이전인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2주 전과 비교해도 주문량이 8.4% 증가했다. '요기요', '배달통' 등을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역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를 기준으로, 전체 주문량이 평소보다 15% 늘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등장과 함께 새롭게 유통업계의 지각변동을 불러일으킨 이들 방콕족은 또한 HMR이라는 새로운 유행도 창출하고 있다. 집에서 간단히 전자레인지로 돌려서 먹거나 간단한 도시락, 또는 레토르트 제품을 더욱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방콕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언 세 가지

한편, 이렇듯 외부 활동을 최소화하는 것이 이들 방콕족의 생활 패턴이기에, 대체적으로 이들은 운동 부족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또한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가능성이 있어, 꾸준한 스트레칭과 실내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맨손 체조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간단한 레토르트 식품 등 간편조리식(HMR)의 경우, 요리의 주재료가 대부분 고기 등 기름진 내용물로 가득하다. 반면에 채소나 과일 등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는 재료는 부실하기 이를 데 없어, 만약 평소 HMR 등 간편 레토르트 식품에 식단을 의존해 왔던 방콕족이라면 평소에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먹어 주는 것이 옳다.

특히 미세먼지와 코로나19로부터 나 자신을 지킬 수 있는 건 포근한 내 집만이 아니다. 채소와 과일 속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과 신선한 천연 영양 성분 등 역시 인체 면역력을 강화해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질환이나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간편식 HMR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기

앞서 방콕족이 즐겨 먹는 레토르트 간편식 또는 HMR 등의 경우, 주재료가 육류 등으로 기름질 경우가 많으며, 신선한 채소 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지만, 근래 등장하는 여러 푸드 플랫폼에서 출시한 HMR 등 간편조리식의 퀄리티는 솔직히 상상 이상이다. 굳이 신선 야채와 과일 등을 사러 나가기 귀찮은 당신이라면, 이런 HMR을 통해 간편하게 비타민을 보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오아시스마켓, 자연에찬 비지찌개

구입한 고객 가운데 97.5%가 대만족한 오아시스마켓의 자연에찬 비지찌개! 100% 국산콩과 천연재료를 넣고 푹 끓여 만든 홈메이드 비지찌개를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것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양질의 식물성 콩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보충한다면, 역시 이것이 제격이다.

마켓컬리, 온더고 오븐닭구이&마크니커리

도시락을 먹고 싶어도 제대로 된 한 끼를 먹고 싶은 당신을 위해, 신선한 닭다리살에 커리를 접목했다. 여기에 병아리콩과 그린빈을 곁들여 영양소의 밸런스를 맞추기까지, 섬세한 손길이 돋보인다. 색다른 한 끼를 조금 더 간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번에는 이걸 먹어 보는 것은 어떨까?

SSG.COM, 프레시지 리코타치즈 샐러드

셰프의 전문 레시피를 곁들여 더욱 풍성해진 리코타치즈 샐러드다. 재료 역시 까다롭게 엄선해 더욱 믿음직하다. 우유향 가득 뭉근한 리코타치즈가 잔뜩, 샐러드용 잎채소와도 잘 어우러지는 맛에 상큼한 크랜베리가 일품이다. 단독으로 먹어도 든든하지만, 반찬으로도 손색없다.

방콕족의 건강, 건강기능식품으로 더욱 확실하게!

무시무시한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부터 몸을 피해 방콕족의 길을 자처한 당신! 물론 그렇다고 건강까지 잃어서는 안 될 것이다. 하지만 평소에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풍부하게 먹기 힘들 만큼 바쁜 삶을 살고 있다면? 그럴 때는 간편하게 천연 영양원에서 추출한 든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우리 몸의 비타민과 영양을 보충해보는 것은 어떨까?

비타민C

비타민C는 우리 몸의 결합조직 형성과 나쁜 활성산소 억제를 위해 꼭 필요한 항산화물질로, 특히 암, 류머티즘, 신체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십이장궤양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도 비타민C는 가지고 있으며, 노인의 인지 능력과 기억력 유지를 도와 알츠하이머병에도 유효한 것으로 알려져 있죠.

비타민E

비타민E는 비타민C와 달리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입니다. 따라서 과도하게 복용하지 않도록 절대 주의해야 하지만 비타민E가 결핍되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비타민E의 부족은 빈혈까지도 이어진다고 하네요. 특히 비타민E는 인체 내에서 생산되지 않고 오직 외부 음식물을 통해서만 흡수할 수 있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라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첨부파일 썸네일.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070.4217.0405